온라인으로 묵주반지 살 때 조심해야 하는 점들


요즘은 대부분의 물건들을 온라인으로 주문을 하다 보니 성물같은 묵주반지도 온라인으로 주문을 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런데 묵주반지의 경우는 생각보다 더 조심해서 구입을 하셔야 한답니다. 왜냐하면 치수가 안맞거나 디자인이 맘에 안들어도 판매처에서는 "주문 제작"이라는 말로 환불을 거절하려는 곳이 99%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아무리 주문제작이라고 홈페이지에 써놓았다 하더라도 주문 자체를 판매자가 만들어둔 옵션을 선택하는 형태라면 주문제작이라 보기 힘들다는 법원 판결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묵주반지라고 하더라도 19호, 20호 등 사이즈를 미리 정해두고 소비자가 선택해서 제작하는 경우라면 환불이 가능하다는 것이죠. 하지만 이렇게 환불을 진행하려고 하면 여간 귀찮은것이 아니라서 대부분 포기 하는 것 같아요.

그럼 묵주반지를 구입하기 전에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01. 사이즈 체크는 꼭 링게이지로 하기

인터넷에서는 얇은 종이를 띠로 둘러서 체크를 해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체크를 할 경우 종이가 늘어나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정확하지가 않아요. 조금 귀찮더라도 꼭! 링게이지를 이용해서 사이즈를 체크하세요.

특히 손가락 마디가 굵은 사람들은 반지 착용 부위를 띠로 체크하더라도 반지를 착용하려고 할 때 마디에 걸려서 안들어가는 경우가 있어요. 이러면 정말 난감한 상황이 된답니다.

그리고 링게이지로 체크하더라도 실제 구입하려는 반지의 폭이 넓다면 체감상 더 작게 느껴질 수 있어요. 그러니 사이즈는 링게이지로 하고 구입하는 반지 넓이도 함께 고려해서 신청하셔야 해요.


02. 사진과 실물의 차이

사람도 마찬가지지만 물건도 사진으로 봤을 때와 실제로 봤을 때 차이가 있어요. 특히 반지류의 경우는 막상 착용했을 때 색감이나 모양이 사진과는 큰 갭을 발생시킬 수 있어요. 

그래서 가능하다면 구입하고자 하는 반지의 판매처에 가셔서 디스플레이된 물품을 한번이라도 착용해보시는 것이 좋아요.

요즘은 금값이 올라서 대부분의 묵주반지가 30만원 이상 하기 때문에 발품을 조금 팔아주시는 것이 안전해요. 꼭 온라인으로만 구입을 하셔야 한다면 후기에 다른 사진들이 올라와있지 않은지 체크해보세요.


03. 되팔 생각은 하지 말기

묵주반지는 축복을 받고 사용하는데 이런 반지를 나중에 되팔 생각으로 구매하는 것은 비추천해요. 특히 단순히 장식품으로 생각하거나 금 제테크로 생각해서 구매하려는 경우에는 묵주반지 말고 다른 제품을 하시는 것이 좋아요.

그렇기 때문에 과도하게 비싼 금액의 묵주반지 보다는 유행을 타지 않는 심플한 디자인에 적정한 가격을 고르시는 것이 좋아요. 비싸더라도 나중에 되팔면 된다는 생각으로 구매하기에는 적절하지 못한 것이 묵주반지랍니다.